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삽질하는 초보 아따...ㅡㅡ;

잔다르크 기본 시스템 정리 본문

PSP-Game/Jeanne D'arc

잔다르크 기본 시스템 정리

아따 2006. 12. 3. 17:48

잔다르크 시스템 공략


[게임의 흐름]


이벤트 => 마을(거점) => 전투맵 => 이벤트


장르의 특정상 게임의 흐름이 타 SRPG와 거의 흡사합니다.

1)마을 : 장비의 정비, 아이템 구입, 저장, 로드등을 행합니다. 전투에 들어가기전 모든 준비를 하는곳.
2)전투맵: 실제로 전투를 행하여 스토리를 진행시켜 나갑니다. 전투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거나, 지정된 턴까지 조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게임오버.


[전투맵 설명]

[전투맵]


1)커맨드: 지금 선택되어진 캐릭터에게 명령을 내립니다.

    이동: 캐릭터를 이동시킵니다. 캐릭터마다 이동거리, 이동타입(보행(步行), 비행(飛行)등)이 모두 틀립니다.
    공격, 스킬, 아이템: 세개중의 하나를 행할수 있습니다. 스킬에는 마법, 무기스킬 모두 포함이 됩니다.
    변신: 초반 장느에만 한정된 커맨드, sp를 소모하며 1스테이지에서 한번만 실행가능.

           (스토리가 진전됨에따라 팔찌를 가진 사람이 생기면 그사람도 실행가능할지도?)
    스테이더스: 캐릭터의 상세한 정보를 봅니다.
    대기: 행동을 종료시킵니다. 다른 명령과 달리 방향을 지정시켜줄수가 있습니다.

2)현재턴/ 지정된턴 , 현재 플레이중인 세력(아군,적)

3)높이: 숫자가 높을수록 높은곳입니다. 아직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높이차이에 따라 공격보정같은게 틀려질수 있습니다.

4)플레이어정보
     4-1 캐릭터얼굴,Lv, 현재경험치
     4-2 캐릭터이름, 속성  
     4-3 sp(소울파워)
     4-4 Hp(체력)/ Mp(마력)
     4-5 공격력, 명중률: 높을수록 위력과 적중률이 높아집니다.


[변신에 관하여]
변신을 하기 위해선 sp(소울파워)가 필요합니다.
sp는 턴이 지나가면 하나씩 찹니다.
변신은 한스테이지당 한번밖에 실행할수 없으며, 변신한후 일정턴후 변신이 해제 됩니다.

-변신후 능력.
  신수(神獸): 적을 쓰러트리면 다시한번 행동하는게 가능합니다.
  필살기: 스킬스톤을 장착하지 않아도 필살기를 쓸수있습니다.(Mp소모)



[스테이더스화면 설명]

[속성에 관하여]

속성은 태양, , 의 세가지 속성이 있습니다.

각 속성에는 어느 속성에는 강하고 어느속성이 약한것이 정해져 있는데 가위,바위,보로 생각하면 쉽습니다.

하늘색은  그 속성에 대해 강함을, 붉은색은 그 속성에 대해 약함을 나타냅니다.

속성은 하늘색스킬스톤(다음에 설명)을 장비할수도 있으며, 이 경우 한가지의 속성밖에 장비할수 없습니다.

[맵화면 설명]

다음 목적지: 스토리진행을 위해 가야할곳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일어를 모르시는 분들도 화면에 나타나니 충분히 아실수 있을듯 ^^*)
부대편성/ 세이브: 부대편성및 세이브, 로드등을 합니다.
시점변경: 맵을 둘러봅니다.
프래배틀: 프리배틀이 가능한 맵이면 표시됩니다. 프리배틀이란 스토리진행과는 관계없이 전투를 하는맵을 나타냅니다.
: 마을이나 거점에 샵이 있으면 표시되어집니다.

[부대편성화면 설명]

무기, 보호구장비: 각각의 캐릭터에게는 무기타입이 있습니다. 그에 맞는 무기만을 장비할수 있습니다.
스킬장비: 스킬스톤을 장비합니다. 스킬스톤4가지종류가 있고, 3개까지만 장비를 할수 있습니다.
                게임이 진행함에 따라 스킬스톤을 합성시킬수도 있습니다.
아이템일람: 현재가지고 있는 모든 아이템을 종류별로 보여줍니다.



[스킬스톤을 장비해보자!!]

각 스킬스톤의 능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빨간스톤: 필살기를 쓰게해주는 스킬스톤(무기타입에영향받음).
보라색스톤: 잠재적인 기술이 들어가 있는 스킬스톤(무기타입에영향받음)
녹색스톤: 마법을 쓰게해주는 스킬스톤.
하늘색스톤: 스테이더스UP 또는 추가능력을 부여해주는 스킬스톤
한캐릭터당 3개의 스킬스톤을 장착할수 있으니 캐릭터의 개성에 맞춰서 장비시켜주면 됩니다.
ㅁ버튼으로 순서를 바꿔줄수도 있습니다.
[버닝사이트와 동료가드]
적에게 공격을 가하면 그 뒷쪽으로 불빛이 생깁니다.(3장부터가능)
이것을 버닝사이트라고 하는데 여기 아군이 들어가서 공격을 하면 공격력과 명중률이 대폭상승됩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좀더 빨리 적을 쓰러트릴수 있습니다.
적에게 공격을 받을시 주위 1마스(자신을 중심으로 주위8칸)에 동료가 있을경우 방어력과 회피률이 상승됩니다.
이것을 동료가드라고 합니다.
만약 또 동료가드를 해주고 있는 동료의 1마스에 동료가 있으면 이 역시 체인처럼 동료가드가 발동이 됩니다.
동료가드를 해주는 동료가 많을수록 방어, 회피률이 많이 오르니 되도록이면 동료와 함께 전투를 하시길 바랍니다.
단 게임의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관통공격, 전체공격을 하는 적들이 많으므로 득과 실을 따져 행동하시길 바랍니다.
[주의!!!]
세이브는 마을같은곳의 편성화면에서도, 그리고 전투맵 편성화면에서도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세이브를 1,2번으로 나누어 1번에는 마을에서 세이브, 2번에는 전투맵편성화면에서 세이브를 하시길 바랍니다.
매번 같은곳에 저장을 시켜놓다보면, 도저히 깰수 없는 전투맵에 돌입하여 편성화면에서 세이브를 시켰을경우,
눈물을 머금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팁! 팁! 팁!]
1. 적에게 커서를 맞춰놓고 X버튼을 누르면 적의 이동범위와 공격이가능한곳까지 모두 표시됩니다.
  잘 생각을 한후 이동을 하세요.
2. 적의 측면이나 뒤를 잡은경우, 명중률과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최대한 뒤를 잡으세요.
  반대로 적에게 뒤를 잡히면 위험하니 최대한 정면으로 적과 대치하도록 하세요.
3. 무기타입에따라 공격 범위가 틀려집니다. 잘 생각을 한후 전투를 하세요.
  예를 들어 창인경우, 두칸떨어진곳에서 공격이 가능합니다.(반격도 당하지 않음)
  게다가 바로 앞에서 공격하는경우, 뒤의 적까지 함께 공격을 가합니다.(물론 데미지는 줄음)
  단, 앞에 아군이 있는경우 두칸이 떨어져도 공격이 불가능하니 주의하세요.
4. 맵을 이동하다보면 이동한근처에 빛이 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그 칸에 보물이 있는것이니 꼭 취득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그린님 블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