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삽질하는 초보 아따...ㅡㅡ;

[펌]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Mac os 본문

취미/IPhone

[펌]아이튠즈를 이용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Mac os

아따 2009. 12. 9. 11:23

- 윈도우 사용자도 응용하여 벨소리를 만들수 있다.(윈도우 사용자를 위한 가이드는 파란글씨를 참고하기 바란다.)



시작에 앞서 준비할 것 : 아이튠즈, 아이폰, 케이블, 음악파일





-가장먼저 아이튠즈를 실행시킨다. 아이튠즈에 있는 음악(자신이 벨소리를 만들기 원하는)을 선택한다.
  화면상의 푸른색으로 커서가 있는 부분이 선택한 음악을 표시해준다.












파일을 선택하였으면 아이튠즈 상단메뉴의 [파일]   >   [정보입수]
단축키로는 command + i 버튼
(윈도우 사용자라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뒤에 등록정보 단추를 누른다.) 


 









위의 과정을 정상적으로 진행했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등록정보 창이 나타난다.

등록정보 창이 열리면 등록정보창 상단의 [옵션]탭을 눌러 옵션 메뉴로 이동한다. 옵션 메뉴를 살펴보면 상단에는 자신이 선택한
노래의 제목이 표시되며 중간부분에 "시작시간" 과 "종료시간"이 입력되 있는 칸이 보일것이다. 이 시간을 입력하는 창에 자신이 원하는
노래중에서 벨소리로 지정하고 싶은 부분의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입력해준다.
예를들면 나는 내가 선택한 노래에서 1:00 ~ 1:30초 구간의 노래를 벨소리로 만들고 싶다면 "시작시간"에 1:00 "종료시간"에 1:30
이라고 숫자를 입력해 준다.

여기서 벨소리는 30초 이하로 지정해주며 30초를 넘지 않도록 하는게 좋다.

시간을 지정했으면 승인버튼을 누르거나 등록정보창에서 나온다.











다음으로 아이튠즈 상단메뉴의 [고급]  ->  [ACC 버전 생성] 버튼을 클릭한다.

 [ACC  버전 생성] 버튼이 활성화가 안되어 클릭할 수 없는 분들은 아이튠즈 상단 메뉴   [itunes]   ->   [환경설정]    ->   [일반]
  ->   [가져오기설정]을 누르신 뒤에 [다음으로가져오기]에서 ACC인코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ACC 버전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30초짜리 음악파일이 만들어 진다.(위의 과정에서 "시작시간"  "종료시간"을 지정한 만큼의 길이]
아래 사진상 파란색 커서가 있는 부분이 ACC버전 생성으로 만들어진 30초짜리 음악파일이다.
생성된 30초짜리 음악 파일을 복사하기 전에 원래 작업했던 파일은 등록정보창을 띄워서 재생시간을 기존의 음악길이로 바꿔준다.
그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원본 음악 파일이 0:00 에서 0:30초의 시간으로 재생되니 꼭 "시작시간" "종료시간"을 기존의 재생시간으로
복구시켜 주도록 하는것이 좋다.

자, 복구했다면 ACC버전 생성으로 만들어진 30초짜리 음악 파일을 복사하여 바탕화면으로 옮긴다. 맥 사용자라면 그냥 음악을 드레그
해서 바탕화면으로 던져준다. 윈도우 사용자라면 생성된 30초짜리 음악파일을 선택한 뒤에 복사하여 바탕화면으로 옮긴다.

그리고 아이튠즈에 생성된 30초짜리 음악파일은 삭제한다.












이제 바탕화면으로 가서 아까 복사해둔 음악파일의 확장자를 바꿔줘야 한다. 기존 음악파일의 확장자는 .m4a 의 확장자를 가지고 있다.
아이폰 벨소리 확장자는 .m4r 이기 때문에 확장자를 .m4r로 바꾸도록 한다.

윈도우 사용자는 확장자가 변경되지 않을때는 이 방법을 시도해보도록 한다.
윈도우에서 왼쪽하단의 [시작] -> [내컴퓨터] -> 메뉴탭의 [도구]  ->  [폴더옵션]  -> 메뉴탭의 [보기]   ->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자명 숨기기" 체크해제 한뒤에 다시 바탕화면으로 나와서 음악파일을 클릭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 한뒤에 이름바꾸기에서
확장자를 바꾸도록 한다. 






         









확장자를 바꿔준 음악파일(벨소리파일)을 아이튠즈의 보관함 메뉴로 드래그해주면 자동으로 벨소리 메뉴가 생성되며 그 안으로 벨소리
파일이 들어간다. (화면 하단의 파란 부분으로 파일을 드래그 한다.)















벨소리 파일이 정상적으로 보관함에 들어간 모습을 아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런 화면을 확인했다면 정상적으로 벨소리가 만들어지고 아이튠즈에 깔린 것이니 이제 아이폰을 아이튠즈에 연결하여 동기화 하면
아이폰에 벨소리가 저장된다.













아이폰에서는 [설정]   ->  [사운드]   ->   [벨소리] 로 들어가면 자신이 만든 벨소리를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다.
아래사진 참조











무미건조한 블로그이기에 존칭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해바랍니다.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답글을 달아주시면 아는 한도내에서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무분별한 스크랩은 사양하겠습니다. 가져가실때는 주소를 포함하여 출처를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pyright ⓒ Cheung. All Rights reserved.